크리오의 도입 사례 : 한국 역도 국가 대표팀

2003년 한국의 국가 대표 역도팀이 크리오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매일 반복되는 훈련에 팀 전원이 크리오를 사용하여 그 효과를 검증하게 되었고 연습을 통해 기록도 늘려갔습니다.
그 결과, 메달은 생각지도 못했던 팀이 아테네 올림픽에서 은메달 2 개를 획득하였습니다.
지금은 세계 기록을 갈아 치을 정도의 강팀으로 성장했습니다.
선수들의 근력트레이닝 지도방법에 대하여 한국 역도 팀을 세계 최고의 팀으로 성장시킨 염동철감독님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인터뷰 "올림픽 성공 비화"염동철 감독님

긍정적인 말'은 '가능한 팀'으로 바꾼다!
한국 역도팀은 오랜동안 메달과 인연이 없었습니다. 그 팀을 세계적인 팀으로 끌어올리기 위해서 "일반적인 훈련으로는 안된다"라고 느꼈습니다. 첫번째 정신적면. 오랜기간 계속된 실패로 '할수 없다'는 생각을 바꾸기 위해 '긍정적인 말'로 선수와의 대화를 통하여 '할수 있는 팀' 으로 바꾸었습니다.
연습 방법도 본래는 근력 트레이닝과 기술 교육 비율이 7:3 이었습니다만, 비율을 바꿔 기술 트레이닝에 중점을 두는 형태로 불필요한 훈련을 제외시켰습니다. 그리고 더 강해지기 위하여 '근육 자기 회복력 향상' 에 좋은 크리오를 사용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이 "근육의 회복력"
역도라는 스포츠는 마라톤처럼 근육을 혹사시키는 가혹한 경기입니다. 마라톤 선수가 메달을 따기 위해서 지구 몇 바퀴의 거리를 달립니다.
마찬가지로 역도 선수도 일반 사람은 상상할 수없는 무게를 매일 들어 올립니다.예를 들어, 지금까지 한국의 역도 선수는 하루 평균 40 톤 ~ 45 톤을 들어 올립니다만 이 정도로는 역부족입니다.
메달을 따기 위해서는 더 많은 무게를 들어야 합니다. 한계를 뛰어 넘는 트레이닝으로 몸이 회복되지 않는다면 근육을 파괴 시킬 뿐입니다.
즉, '근육을 얼마나 빨리 회복시키고 진정시킬 수 있는가?' 이것이 역도 훈련에서 가장 큰 과제입니다.
매일 반복되는 훈련 속에서 선수가 얼마나 빨리 회복하여 내일도 같은 훈련을 하며 기록을 늘릴 수 있는지, 이것이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크리오로지를 사용하여 '피로를 최소화 시키는 것'으로 부상에 대한 걱정을 줄였습니다.
오늘 힘껏 최선을 다하고 내일 또 같은 훈련을 할 수있다는 확신은 선수의 정신적인 면에도 큰 영향을 준 것입니다.
단련 → 회복 → 단련 → 회복을 실현시키자
회복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생활 환경 및 식생활 개선이 필요하지만 우리 한국팀은 크리오로지를 사용함으로써 보다 빠른 근육의 피로 회복을 도모했습니다. 
크리오를 꾸준히 사용하면 운동 후 피로가 남지 않기때문에 매일 연습을 빠짐없이 할수 있었습니다.
아테네 올림픽을 준비하는 운동 프로그램은 '1주일 중 3일간, 자신의 한계량 90%에 달하는 무게를 들어 올리 것'이 가능했습니다.
이것은 역도 상식에서 생각하면 있을 수없는 결과입니다. 
크리오 사용 전에는 "70 % 이상의 무게를 드는 연습을 10 세트 이상" 할 수 없습니다만, 사용 후 "25 세트 들어 올리는 것"이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하루에 올리는 중량이 40 톤에서 무려 60 ~ 65 톤까지 늘어난 것입니다.
경기중일때 만이 아니라 라 "훈련중일때" 크리오를 사용
아테네 올림픽에서 처음으로 은메달을 딴 여자 역도 75kg이상급의 장미란 선수는 저와 처음만났을 때 보다 68kg이나 기록이 향상되었습니다.
처음에는 250kg 대였던 것이 아테네 올림픽 이후에도 기록을 계속 늘려가, 2006 년에는 세계 신기록 318kg을 수립했습니다.
또한 비공식으로 330kg도 들어 올렸습니다.
일반적으로 상상 할 수 없는 성과입니다.
경기 시간뿐만 아니라 "연습때 부터 늘 함께한 크리오"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상호:(주)크리오코리아 공식홈페이지 전화: 080-925-9255 / 031-384-9255 팩스 : 031-386-2662
주소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흥안대로 457-42 2층
사업자등록번호 :120-86-7377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08-경기안양-00652호 대표 : 오까베라 개인정보보호책임자:오까베라
COPYRIGHT (c) (주)크리오코리아 / CHRIO LOG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