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방법」크리오의 생각

크리오는「우리 인간의 마음, 몸, 정신을 하나의 에너지체로 보고, 가장 자연스러운 형태로 개개의 신체생명력이 본래 가지고 있는 “가능성”을 꺼내는 것이 사람들의 건강을 유지하고 향상시킨다 」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올바른 질서 정보가 공명진동해, 심신의 위화감가 생기려고 할때 처음으로 우리에게 신체본래의 에너지와 빛에 회복되어 돌아오는 것입니다. 이것이 크리오로지의 근본적인 사상입니다.


올바른 질서정보가 공명하여 몸과 마음의 위화감을 평안을 느끼는 본래의 모습으로 회복한다.

이 세상에 있는 모든 물질은 작은
알갱이의 집단으로 이루어져 있다

예로부터 몸이라는 것에 대한 여러가지 설과 이론이 전해져 왔는데, 오히려 그 때문에 우리들의 몸에 대한 견해는 자신도 모르는 새에 [상식]이라는 것에 의해 좌우되어 버린것은 아닐까요. 그러한 [얽매임]으로 부터 벗어나 몸이라고 하는 것을 [온전히] 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주변에 있는 물건을 하나 손에 쥐어 보세요. 예를 들어 사과. 이것을 점점 작게, 미세하게, 그 이상 할 수 없을 만큼 작게 쪼개면 최후에는 어떻게 될까요?

사과가 더이상 사과가 아니게 될 정도로, 더 이상 [눈에 보이지 않을만큼 굉장히 작은 알갱이]로 분해합니다. 마찬가지로 이 세계에 있는 모든 것은 굉장히 작은 [알갱이]가 모여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알갱이]를 [원자]라고 합니다.
원자의 종류는 실제로 110여종에 불과합니다. 모든 물질은 110여종의 [원자의 모임]에 의해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원자레벨의 사이즈를 상상해 보려 해도 그것은 상당히 어렵습니다. 일단 우주는 물 같은 작은 알갱이 알갱이의 집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또한 우리 몸도 이 알갱이들의 집합으로 있다고 생각해 보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작은「알갱이」를 움직이기 위해
큰 힘은 필요하지 않다

몸에 대해 "[입자] 혹은 그것들이 만든 덩어리나 무리로 부터 이루어져 있으며, 그것들이 생명의 질서라고 하는 것의 근원이 되면서 공기나 물과 같은 입자의 성질도 겸비하고 있어 물질의 역학적인 속성에 따라 몸의 내외로 부터 물리적인 영향을 그대로 물질로서 받고 있다. " 라고 생각해 봅시다.
그리고 그 결과를 확실하게 [물질] 이라고 여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러면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몸에 대한 견해가 생길 것입니다.

몸이 [자연]과의 사이에서 부조화를 일으켰을 때, 어떻게 해야 간단히 위화감을 없애는 것이 가능할지 방법을 찾아 그것을 실행해 볼 것을 제안합니다.
[움직이게 하는것]의 대상이 작은 물질이라면, 그것을 움직이는 힘은 작은힘으로도 충분합니다.
즉 몸을 구성하고 있는 [알갱이]의 집합을 움직이게 하기 위해서 [큰 힘이 필요하지 않다] 라는 것입니다.
몸이라고 하는 것을 [작은 입자들의 집합]이라고 생각하면 몸 안은 [구름] 처럼 시시각각 변화를 하기 때문입니다.

인용:크리오스타일 제 3호 특별 인터뷰
「몸을 움직이는 법・치료의 새로운 관점」

상쾌함을 느끼는「호흡의 리듬」

몸이 부조화를 일으키는 것을 바로 느낄수 있는 징후가 호흡입니다.
[모든 병의 70%는 스트레스가 원인이다] 라고 말해지는데, 스트레스가 계속되서 몸에 부담을 주게 되면, 몸의 밸런스가 깨지고, 컨디션이 나빠지는 악순환에서 벗어날 수 없게 됩니다.
그 사소한 징후를 놓치지 않고, 자기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에게는 그 때 그 때의 의식이나 컨디션에 따르는 [호흡의 리듬]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흥분을 하게 되면 호흡이 거칠어 지고, 반대로 안정된 상태 혹은 무엇인가에 집중하고 있을 때는 호흡도 차분해 지는 것 처럼, 호흡과 의식은 깊은 연관을 맺고 있으며 이 둘을 따로 생각할 수는 없습니다.
이러한 우리들의 호흡에 크게 관여하는 호흡근은 자율신경의 지배를 받고 있어, 자신의 의지로 움직이는 것은 불가능한 불수의근이면서, 우리들의 의식이나 환경에 의해 어느 정도 컨트롤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생활속에서 크리오를 접하며, 항상 평온하고 잔잔한 바다와 같은 상태가 되도록 마음가짐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깊고 편안한 [호흡의 리듬]은 스트레스로부터 오는 컨디션 불량의 악순환을 해소시켜 줄 것입니다.

「감사하다」「정성을 다하는 생활」

또한 스트레스는 외적인 요소 보다는 자기 자신이 어떤 사물에 대해 받아들이는 방법, 생각의 방향이 원인이 되어 자신 스스로 스트레스를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은 즉, 어떤 현상에 대한 의식 혹은 생각을 바꾸는 것에 의해 정신적인 스트레스는 크게 경감될 수 있다고하는 의미가됩니다.

우리들은 자연으로 부터 많은 혜택을 받으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식사를 하거나 몸을 움직일 수 있는 것은 당연한 것이 아니고, 우리들이 살아있는 것 자체가 당연한 것도 아닙니다.
[건강이 있다], [삶을 영위받았다] 라는 것이 얼마나 감사한 일인가요?

일상의 아름다운 생활을 영위할수 있게 해주는 태양이나 바람, 사계절, 그리고 우리들의 생명에 경의를 표하며 감사를 하는 기본적인 마음가짐이 필요합니다.
일상에서 생기는 일이나 문제를 스트레스라고 생각하는것이 아니라 넘어가야할 과제라고 여기고 그것을 뛰어넘을수 있는 마음의여유가 중요합니다.

정신적인 강함은 우리들의 마음을 윤택하게 하고, 일상에서 일어나는 작은 일들에 대해 정성을 다해 처리하는 의식의 높이가 우리 삶의 질을 높여줍니다.

마음과 몸의 균형 감각

천재라고 불리는 사람에 대해 공통된 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스포츠와 예술을 불문하고 역량을 겨루는 각 부분에서 "최고의 능력을 발휘하기 위해" 평소에 연습의 질이나 양이 아니라 "신체에 불필요한 힘이 들어가 있지 않다"즉 신체를 "최대한 편안한 상태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좋은 호흡"을 직관적으로 실천할 수있는 사람 이야말로 항상 자기 기록을 갱신하고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능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정신적으로도 육체적으로도 발란스 조정이 필요합니다. "균형"라는 말은 일반적으로 "균형 감각"라는 의미로 사용되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크리오가 정의하는 "균형"은 신체의 평형 감각뿐만 아니라 오감 · 육감 또한 판단 능력도 포함한 포괄적인 의미의 신체 감각을 말합니다.

마음 · 몸 · 정신이 하나의 에너지인 우리 몸은 그 균형 감각으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호흡의 리듬」은 최상의 퍼포먼스를 실현한다

「좋은 호흡」은 그 퍼포먼스에 반영됩니다.
선수 · 댄서 · 음악가 · 성악가 · 서예가 등 분야는 달라도 신체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신체를 단련하고 최고의 성능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성악가와 트럼펫 등은 호흡이 직접 성능에 영향을 줄 수도 있지만 그외에도 모든 것에서 사람의 좋은 호흡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개인 성적에 따라 호흡의 리듬, 신체 운동 리듬을 신체에 기억 시켜, 그 운동의 결과로 최고의 성능을 얻을 수있는 것입니다.

신체에 불필요한 긴장이 남아 있으면 힘을 발휘할 수 없습니다. 또한 호흡의 리듬이 흐트러지면 마음과 신체의 균형이 깨져 신체에 큰 부담을 주어 부상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신체에 불필요하게 힘을 주지 않는다" 즉, 신체를 "최대한 편안한 상태로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좋은 호흡"을 직관적으로 실천할 수있는 사람 이야말로 항상 자기 기록을 갱신하고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할 수있는 것입니다.

「건강」그리고
「조금씩 매일매일 반복하는 관」

건강을 위해 우리가 해야할 것은 "조금이라도 매일 반복" 하는 것 입니다. 매일 방을 청소하면 마음이 상쾌해지는 것 처럼 우리의 마음도 몸도 깨끗하게 하고 싶습니다.

푸른 하늘에 두둥실 떠있는 새하얀 구름을 바라보거나 바람에 흔들리는 나무들을 보고 마음이 안심시키고 편안한 주변 환경을 만들어 줍시다. 우선은 자신이 처한 환경을 잘 검토하고 인간 관계, 일, 공간 등 작은 것부터 개선해 봅시다.

크리오가 제창하는 "건강"은 하루만에 이룰 수 없습니다. 마음 · 몸 · 정신의 균형 감각은 일상에서 반복에 의해 길러가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신체를 단련시키기 이전에 풍부한 감수성과 맑은 정신을 통해 마음이 편안할때 신체도 균형적이고, 건강한 상태로 만들고 변화해갑니다.

신체의 움직이는 방법 · 쉬게 방법 · 식사 섭취 방법 · 음악 듣는 방법, 그리고 휴식의 시간 · 기분 좋은 공간의 만드는 방법까지 우리의 생활을 긍정적으로 바꾸는 방법을 크리오와 함께 발견해 봅시다.

 

각각의 신체가 갖고 있는 생명력의 "가능성"을 끌어내 우리가 본래 가지는 에너지와 재생의 힘을 되찾아 주는 크리오는 깊고 안정된 호흡과 휴식을 제공합니다. 신체의 긴장을 풀고 평소 호흡의 리듬을 정돈 하는 것이야말로 크리오가 제창하는 최고의 성능을 실현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상호:(주)크리오코리아 공식홈페이지 전화: 080-925-9255 / 031-384-9255 팩스 : 031-386-2662
주소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흥안대로 457-42 2층
사업자등록번호 :120-86-7377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08-경기안양-00652호 대표 : 오까베라 개인정보보호책임자:오까베라
COPYRIGHT (c) (주)크리오코리아 / CHRIO LOG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