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식 호흡을 통해 몸을 따뜻하게 하는 방법

매일 의식없이 하고있는 호흡이지만 호흡을 개선하는 것만으로 신체를 따뜻하게 할 수 있습니다. 깊은 호흡은 기초 대사를 촉진하고 근육량의 증가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천천히 복부의 근육을 사용하면서 복식 호흡을 하면 주변의 근육이 풀립니다. 근육을 움직여 주는 것만으로도 혈류의 순환이 좋아져 몸이 따뜻합니다.

복식 호흡은 혈액 순환을 좋게하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기 때문에 어떤 다이어트 방법보다 안전하고 확실한 방법 중 한가지입니다.

腹式呼吸の効果

1) 복근 주위의 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체온이 상승되어 냉증 개선

2)횡격막이 내장이나 배변을 자극하여
    변비 개선에 효과가 있다

3)많은 산소가 신체에 흡수되어 혈액 순환이
    좋아지며 면역 기능과 신진 대사가 상승한다.

4)의식해서 깊고 천천히 호흡하면 자율 신경을
    안정시켜 스트레스 개선에 효과가 있다.

5)깊은 호흡을 통해 자율 신경과
    호르몬 밸런스를 정돈시켜 준다.


자율 신경의 기초 지식 : 스트레스와 호흡의 관계

정신적 여유가 없고 스트레스가 쌓이면 호흡은 짧고 얕게됩니다. 호흡은 우리의 신체에서 제공하는 자율 신경의 균형과 깊이 관련되어 있습니다.

건강과 깊은 관련이 있는 자율신경은 신체의 다양한 기능을 컨트롤하며, 교감 신경, 부교감 신경이 교대로 신체를 지배하여 균형을 잡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신체랑 머리를 활동시키는 활동상태의 활발한 교감신경과 차분하게 안정된 릴렉스 상태의 부교감 신경이 균형을 잡아 건강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스트레스의 영향으로 자율 신경이 안정하지 못하여 흥분 상태가 계속되면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자율 신경은 제어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신경 자체가 '자동'으로 활동하기 때문에 우리의 의지로 제어할 수 없습니다. 자율 신경이 담당하고있는 신체의 기능은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손이나 다리는 당신이 의식해서 움직이지만, 체온을 유지하거나 심장과 위장은 움직이려고 의식하지 않아도 움직이고 있습니다. 우리가 멈추려고해도 멈출 수 없는 우리의 의지와 관계없이 일하고 있는 것이 자율 신경입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자율 신경의 발란스가 깨져 혈행이 나빠지고 저체온증됩니다.

그러나 자율 신경 중 컨트롤 할 수 있는 것이 단 한가지 있습니다. 그것은 호흡입니다.


자율 신경과 호흡

우리가 의식하지 않아도 호흡은 할 수 있고 의식적으로 호흡을 느리게 하거나 참을 수 있는 정도의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깊고 느리게 호흡을 하면 의식해서 자율 신경을 진정 시킬 수 있습니다. 몇 번 반복하면 기분이 안정되는 것이 느낄 수 있습니다. 생리적으로 부교감 신경이 활발해져 혈액 순환이 개선됩니다. 깊고 느린 호흡은 심신의 긴장를 진정 시켜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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